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지역 의료기관과 함께 발달장애인 건강증진에 앞장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지역 의료기관과 함께 발달장애인 건강증진에 앞장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4-04-30

▲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지역 의료기관과 함께 발달장애인 건강증진에 앞장서


[뉴스줌=정진태기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이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함께 성인발달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복지관은 남양주시 양병원과 구리시 서울본치과의원이 협력해 병원 진료에 어려움이 있는 성인발달장애인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해당 사업은 건강한 식습관 안내 및 구강위생 관리교육 등 발달장애인인 스스로가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병원 이용을 지원해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높인다.

지난 9일 성인발달장애인 4명이 구리시 서울본치과의원을 방문해 스케일링과 구강 검진을 받았으며, 26일에는 성인발달장애인 8명이 남양주시 양병원에 방문해 신체검사, 시력검사, 채혈 검사 등 건강검진을 받은 바 있다.

의료 지원을 받은 한 발달장애인은 “이번 의료 지원 덕분에 한결 편하게 진찰을 받을 수 있게 됐고, 건강 관리법을 배워서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소영 관장은 “본 사업으로 발달장애인에 대한 의료환경이 개선되고 접근성이 좋아지기를 기대한다.”라며“서울본치과와 양병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성인발달장애인들의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삶이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해부터 구리시 서울본치과의원과 발달장애인 의료 지원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남양주시 양병원과 추가 의료 지원 협력을 맺어 현재까지 총 47명의 발달장애인을 지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