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하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

“성숙한 봉사자가 만드는 더 아름다운 세상”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14:41]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하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

“성숙한 봉사자가 만드는 더 아름다운 세상”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12-08

▲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하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


[뉴스줌=정진태기자] 사)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두드림 희망센터 3층에서 자원봉사자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난 7월 상반기 아카데미에 이어 하반기 아카데미는 자기 관리를 통해 더 건강한 봉사자, 아름답게 소통하는 봉사자로 거듭나자는 뜻에서 ‘성숙한 봉사자가 만드는 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아카데미 제1강 이동훈 강사의 ‘건강한 봉사자의 자기관리 노하우’에서는 본인이 타고난 체질에 대해 진단하고 장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은 부각하고 단점은 변화하려는 노력으로 타인과 잘 소통할 수 있는 노하우와 일상생활 속에서 스트레칭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법을 강의해 호응을 얻었다.

둘째 날인 8일에는 김승환 강사의 ‘참된 리더십과 아름다운 소통’ 강의를 통해 봉사자 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와 서로 협력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한편 개강식에 참석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좋은 강의는 나에게 동기부여를 주고 나를 변화시키고 발전하게끔 도와준다. 늘 하는 봉사지만 새롭게 바라보고 나를 다듬어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 평화로운 일상이 주는 고마움을 느끼며 더 열심히 아끼고 나누고 봉사해야겠다고 느끼는 그런 교육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