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교육재단, 꿈을 찾아 대학탐방 및 문화예술체험 행사 실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8/12 [11:06]

포천시교육재단, 꿈을 찾아 대학탐방 및 문화예술체험 행사 실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8-12

포천시교육재단, 꿈을 찾아 대학탐방 및 문화예술체험 행사 실시


[뉴스줌=정진태기자] 포천교육의 미래,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10일,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및 문화예술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고려대학교 재학생 멘토와 함께 조별로 캠퍼스 투어 및 밀착 멘토링을 통해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계획을 구체화시킬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어 대학로 공연장으로 이동해 꿈·도전·열정을 주제로 뮤지컬 공연 관람 및 배우와의 진로토크, 드로잉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통해 적성과 진로를 탐색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백영현 이사장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며 “교육의 발전이 곧 지역의 발전이며 미래의 동력인만큼 우리 지역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사업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가한 한 학생은 “고려대학교 재학생과의 멘토링을 통해 학업에 대한 열정이 생기고 잠시나마 고려대학교 대학생이 된 느낌이 들었다."며, "TV에서만 보던 공연을 눈앞에서 보니 심장이 두근거렸고, 드로잉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과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포천시교육재단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지금까지 4,300여 명에게 40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나날이 늘어나는 진로 교육의 필요성에 따라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 대학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