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4차산업 창의융합강사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7-01

4차산업 창의융합강사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뉴스줌=정진태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2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 ‘4차산업 창의융합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취업처 발굴 및 다각화를 위하여 6월 22일에 일자리협력망을 개최하였다.

‘4차산업 창의융합강사 양성’은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로봇코딩, 드론, AI, 메타버스 등에 대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며, 수료 후 학교 및 각종 기관에서 교과·방과 후·진로체험강사 등으로 재취업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지난 5월 2일에 개강하여 총 45일, 180시간의 교육기간을 거쳐 7월 6일에 종강을 앞두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진행된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구인수요가 있는 관계기관이 해당 교육과정 교육생의 취업 연계 및 취업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개최되었으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관 및 사업 소개 △교육생 경력 및 자격증 현황 공유 △4차산업 창의융합강사 양성과정 취업 현황 및 희망 취업처 공유 △취업처 발굴 및 취업 확대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회의 참석자는 △온누리다문화평생교육원 김정희 원장 △화성시작은도서관연합회 박혜명 회장 △다함께돌봄장지센터 조은혜 센터장 △(사)한국교육협회 이규숙 대표 △(재)화성시문화재단 중앙이음터도서관 이정재 차장으로, 이들은 경력단절여성의 강사실무역량을 강화하고 구인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공감하면서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취업연계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보다 긴밀한 일자리협력망 구축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및 지속적인 사회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현재 여성가족부 및 화성시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 중이며, 수료 후에도 인턴십 및 교육 사후 관리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창업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378-728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