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실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7-01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실시


[뉴스줌=정진태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6월 30일, 재단 임직원 대상으로 지난 3월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 극복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함께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쳤다.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버스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입구에 종일 배치해 재단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헌혈버스 내 방역활동 실시 후 마스크,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헌혈자에게는 헌혈증서와 편의점 상품권, 영화관람권 등 기념품을 지급했다.

헌혈에 참여한 대상자에 한해서 간 기능, 핵산증폭, 총단백 검사 등 10종의 혈액검사를 지원해 본인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헌혈자는 추후 수혈 시 헌혈한 만큼의 수혈 비용을 공제받을 수 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난해에도 2회에 걸쳐 임직원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으며, 올해에도 혈액 수급에 적극 동참하고자 지난 3월에 이어 분기별로 사랑 나눔 헌혈 행사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한범 대표이사는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곳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확고한 실천 의지를 보여주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겠다” 고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올해 하반기에도 단체 헌혈행사를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