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과천시장 취임…"시민만을 바라보며, 하이엔드 과천을 만들겠습니다”

1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 통해 시정 운영 포부와 계획 밝혀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3:23]

신계용/과천시장 취임…"시민만을 바라보며, 하이엔드 과천을 만들겠습니다”

1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 통해 시정 운영 포부와 계획 밝혀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7-01

 

신계용 과천시장 취임…"시민만을 바라보며, 하이엔드 과천을 만들겠습니다”


[뉴스줌=정진태기자] "한결같이 시민만을 바라보고, 제가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살려 하이엔드 과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계용 과천시장이 1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취임식 인사말을 통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열린 취임식에는 관내외 기관 및 단체, 기업 주요 인사와 시민 등 9백여명이 참석했으며, 신임시장 약력 소개와 취임선서 및 취임사, 주요 인사 축전 소개, 시민대표 취임 축하 영상 상영,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4년 임기 동안 겸손한 자세로 좌고우면하지 않으며, 오로지 시민만을 생각하며 다시 도약하는 과천을 위해 청렴하고 성실하게 일하겠다. 과천의 발전을 위해 모두를 아우르는 통합의 시장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협치형 주민자치로 시민주권시대 실현 △스마트도시 구축 전략 수립 및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으로 미래 선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평생돌봄 공동체 구현 및 미래형 교육복지 추진 △관문 제2 실내체육관 신속 건립 및 문화예술인 활동 적극 지원 △환경사업소 이전 문제 등 주민 현안 신속 해결 △정부과천청사 앞 유휴공간 시민 환원 △재건축 및 GTX-C, 과천위례선 등 교통 개발도 신속하게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과천시 공직자들에게는 "현장에 늘 답이 있다. 시민 속으로 들어가 불편 사항에 대해 보고 듣고 살펴야 한다”라면서 적극적인 자세로 일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신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오전 7시 30분부터 전날 내린 많은 비로 지역 내 피해가 발생되지는 않았는지 살피기 위해 문원동과 광창마을, 시기막골천 등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취임식 후에는 노인복지관에서 점심 배식 봉사를 하고, 시청 집무실로 돌아와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한 뒤, 민선8기 과천시장직 인수위원회의 활동보고서를 전달받는다.

이어, 1호 결재로 ‘환경사업소 입지 관련 민·관 대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 계획(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