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합동워크숍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7-01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합동워크숍 개최


[뉴스줌=정진태기자]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28일~29일 양일간 2022년 ‘민·관합동워크숍’을 강원도 삼척에서 개최했다.

이번 ‘민·관합동워크숍’은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하여 2021년 진행된 “5기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 공유”와 “민관협력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협동, 협력, 협치의 의미를 민관이 함께 그룹 활동을 통해 몸소 체험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삼척시는 2021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보건복지부장관 대상”을 받은 지역으로 가평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보장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강화를 위한 유익한 시간 되었다.

가평군지사협 유근웅 위원장은 “그 동안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힘써온 민·관 위원님들을 위한 자리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워크숍처럼 앞으로 협의체 위원의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를 위한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이에 지병록 복지정책과장은 “가평군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도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하였다.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24명, 실무협의체 26명, 실무분과 67명, 6개읍·면협의체 94명으로 구성 되어 가평군 지역사회 보장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