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2동, 우리동네 생활안내서 배부

생활정보 담아 전입 주민 빠른 정착 지원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1/28 [11:08]

의정부시 신곡2동, 우리동네 생활안내서 배부

생활정보 담아 전입 주민 빠른 정착 지원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1-28

의정부시 신곡2동, 우리동네 생활안내서 배부


[뉴스줌=정진태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은 새롭게 이사 온 주민들의 빠른 정착과 편리한 생활을 돕기 위해 지역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2나는 새골(新谷) 우리동네 생활안내서’를 발간했다.

신2나는 새골(新谷) 우리동네 생활안내서는 지역에 익숙지 않은 전입 주민들이 제각각 흩어져 있는 생활정보를 일일이 찾아봐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각종 생활민원과 주민의견을 분석해 꼭 필요한 정보만을 모아 만든 안내책자이다.

분야별 안내 책자 내용을 살펴보면 △공공기관, 금융기관, 병원, 체육·공원시설을 담은 '지도로 보는 우리동네' △여권발급, 인감 신규․변경, 주민등록증 분실 및 재발급 등을 담은 '다양한 민원처리방법' △전입신고, 주택임대차신고, 초등학교배정 등을 담은 '환영합니다' △각종 쓰레기 배출요령을 담은 '쓰레기, 이렇게 버려주세요!' △공구대여, 라돈측정기 대여 정보를 담은 '실속대여서비스' △각종 지원사업을 담은 '든든한 보건복지'로 구성되어 있다.

신곡2동은 생활안내서를 5,000부 발행해, 전입 신고하는 주민에게 직접 전달하고 주민센터에 비치해 필요로 하는 민원인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김세원 신곡2동장은 “지역의 주요시설과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담은 ‘신2나는 새골(新谷) 우리동네 생활안내서’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전입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신곡2동의 브랜드네임 ‘신2나는 새골(新谷)’처럼 주민들이 신이 나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민편의를 위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