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성중기 시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자 선정!

성 의원, “앞으로도 서울시와 지역주민 가교 역할하며 시정 발전 만전 기할 것”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12-17

서울시의회 성중기 시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자 선정!


[뉴스줌=정진태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성중기 의원(국민의힘, 강남1)이 ‘제11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은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7일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 자체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성중기 의원은 제9·10대 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서울시의 교통발전을 위한 입법·정책 성과를 창출하며 동시에 강남 지역사업과 굵직한 시정사업 추진을 위해 앞장서서 숙원 사업 해결을 도모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성 의원은 우리 사회의 약자에 대한 관심으로 「서울특별시 노인·장애인 보호구역 지정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초고령사회를 위한 사회적 준비와 교통약자 보행안전 확보를 위해 노인과 장애인의 통행이 많은 지역을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필요한 조치를 시행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하기도 했다.

시민들의 의료 편의 및 접근성 증진을 위해 지하철 역사 내에 의원 및 약국을 개설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 일관된 행정 기준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여 개선을 유도한 것도 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성 의원의 대표 성과로 꼽힌다.

성중기 의원은 “서울시의원으로 의회 안팎에서 서울시민과 강남구민과 소통하며 서울시 교통정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는데 뜻깊은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성 의원은 “앞으로도 서울시와 지역주민 간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도, 서울시민의 편의 증진 및 불편 해소를 통한 시정 발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