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서울특별시장, 오만 주택도시계획부장관 면담 및 정책경험 공유 방안 논의

3.28.(화) 오세훈 시장, 칼판 사이드 무바라크 알 슈에일리 장관과 면담, 협력논의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19:30]

오세훈/서울특별시장, 오만 주택도시계획부장관 면담 및 정책경험 공유 방안 논의

3.28.(화) 오세훈 시장, 칼판 사이드 무바라크 알 슈에일리 장관과 면담, 협력논의

정진태기자 | 입력 : 2023-03-28

 

▲ (좌) 칼판 사이드 무바라크 알 슈에일리(Khalfan Said Al-Shueili) 오만 주택도시계획부장관 (우) 오세훈 서울시장


[뉴스줌=정진태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28일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칼판 사이드 무바라크 알 슈에일리(Khalfan Said Al-Shueili) 오만 주택도시계획부장관을 만나 양 도시의 정책경험과 사례를 나누고,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칼판 사이드 무바라크 알 슈에일리(Khalfan Said Al-Shueili) 오만 주택도시계획부장관은 오만의 도시계획, 주택정책을 총괄하고 있으며, 오만의 부동산 개발회사 및 항공사 대표를 역임하는 등 경제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서울시와 오만의 수도 무스카트는 2018년 양 도시 간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했으며, 이는 중동 국가 도시 중 테헤란에 이어 두 번째 도시다.

오만은 한국의 주요 에너지자원 공급국으로서, 한국은 오만의 각종 프로젝트 주요 참여국으로서 긴밀한 경제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면담을 통해 서울시장과 오만 주택도시계획부 장관은 양 도시의 도시계획, 주택, 스마트시티 분야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정책경험을 공유했다.

칼판 사이드 무바라크 알 슈에일리(Khalfan Said Al-Shueili) 오만 주택도시계획부장관은 “오만에서 대중교통이 전체 차지하는 비율이 4%인데 이 비율을 20%로 늘리고 싶다”는 목표를 언급했다. 장관은 “이를 위하여 무스카트시의 대중교통, 토지개발계획들을 연구하고 있고 실제로 컨설팅 회사의 자문을 받고 있다”라고 밝히며 서울의 대중교통 전문가를 무스카트시로 파견하여 대중교통 정책 수립에 도움을 줄 것을 요청했다.

오세훈 시장은 이에 면담에 동석한 서울시 산하기관 정책수출사업단(SUSA)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최대한 실무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조치할 것임과 서울시와 오만이 향후 긴밀히 협력해 대중교통,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양국의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할 의향을 밝혔다.

또한, 서울시가 9월에 개최 예정인 세계 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과 함께 서울시가 의장으로 활동하는 국제기구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에서 시상하는 서울 스마트도시 상(Seoul Smart City Prize) 시상식을 소개하며 오만의 도시 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서울시의 행사 등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