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상륙장갑차대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하성면 지역 고독사 위기 놓인 복지사각지대 가구 찾아가 구슬땀

정덕영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17:03]

김포시/상륙장갑차대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하성면 지역 고독사 위기 놓인 복지사각지대 가구 찾아가 구슬땀

정덕영기자 | 입력 : 2023-03-28

 

▲ 2톤 가량의 생활폐기물을 처리한 상륙장갑차대대 대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줌=정덕영.정진태기자] 하성면은 지난 3월27일 상륙장갑차대대(원사 김장수 외 14명)에서 관내 취약가구를 발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하성면 소재 상륙장갑차대대 소속 부대원들은 이날 고독사 위기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방문한 가운데 집안에 쌓여있는 2톤가량의 생활폐기물을 정리하고 화장실과 바닥, 집기류 등을 세척 한 뒤 방역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지었다.

부대원들은 봉사활동 내내 웃음을 잃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참된 봉사의 자세를 보여주었다는 평이다. 하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또한 이번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덕분에 이번 활동은 민, 관, 군이 합심한 우수 사례가 될 전망이다.

상륙장갑차대대 김장수 원사는 “부사관의 날을 맞아 부대원들과 의미 있는 나눔을 펼치기 위해 청소 봉사활동을 생각했다”라며 “봉사는 무엇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 돕고 싶다”라는 봉사 의지를 밝혔다.

이에 권이철 하성면장은 “하성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상륙장갑차대대 부대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