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상공회의소,계묘년(癸卯年) 신년 인사회

제5대, 제6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정진태 | 기사입력 2023/01/21 [06:19]

고양시/상공회의소,계묘년(癸卯年) 신년 인사회

제5대, 제6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정진태 | 입력 : 2023-01-21

홍흥석 고양상공회의소 6대 회장

 

 

[뉴스줌=정진태기자] 2023년1월19일 고양상공회의소(회장 홍흥석)2023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소노캄 고양 이스트타워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흥석 고양상공회의소 제6대 취임회장, 권영기 고양상공회의소 제5대 이임회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한준호 국회의원, 홍정민 국회의원, 이용우 국회의원, 조수진 국민의힘 비례대표 국회의원, 박종기 고양상공회의소 초대 회장, 조현숙 고양특례시의회 부의장, 김용규 고양문화원장, 정원호 고양시정연구원장,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 등 시도의원 및 유관 기관 단체장과 고양특례시 기업인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이임하는 권영기 회장은 제5(2019.12.16.~2022.12.15.) 3년 동안 고양상공회의소를 이끌어 왔다. 새로 취임하는 제6대 홍흥석 회장은 한강글로벌해운() 대표이사로 임기는 3(2022.12.16.~2025.12.15.)이다.

 

권영기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활동을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다고 하였으며 그 동안 회원사 대표님들과 지역 유관기관 등의 많은 성원과 도와주신 덕분에 맡은 바 역할과 소임을 다할 수 있었다새롭게 구성된 제6대 의원단이 지역 대표 경제단체 위상에 걸맞게 지역 상공업 발전과 기업의 권익을 대변하는데 최선을 대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하며 경기도와 고양특례시장, 경기도 및 고양특례시 의원, 지역 국회의원도 적극적으로 도와줄 것을 요청했다.

 

홍흥석 회장은 취임사 및 신년사에서 고양상공회의소 설립 20년차를 맞아 2003년 고양상공회의소 설립 이후 역대 회장님들께서 지역경제 대표 경제단체로서의 위상확립 및 조직의 안정화와 사업 활성화에 열성을 쏟아 부으셨기 때문에 오늘 희망찬 신년인사회와 이·취임식을 갖게 되었다고 강조하였다. 끝으로 고양상공회의소가 경기도, 고양특례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회원기업들이 주도가 되어 고양특례시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는데 미력하나마 고양상공회의소 회장으로서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고양특례시의 대표기업 육성과 회원사의 매출증대를 위해 지원토록하여 고양특례시 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제2부지사는 고양특례시 상공인 기업과 정신이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어왔다고 생각한다. 기회의 차별을 받지 않고 경제의 역동성과 창의성을 살릴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 도민들과의 공론화, 특별법 제정, 특별자치도를 위한 노력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공인, 시의원, 도의원의 도움이 필요하다. 경기북부 주민들을 위한 특별자치도를 위해서 노력하겠다.”라며 다짐을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3년간 어려웠다. 전 세계적인 사항이기도 하고 그 속에서도 열정과 헌신으로 고양상공회의소 이끌어주신 권영기 회장님과 취임하신 홍흥석 회장님께서 고양특례시의 새로운 변화와 전환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 고양상공회의소는 그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역할을 잘 해주셨기에 견뎌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각종 경제교육과 설명회, 세미나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서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해왔다고 생각한다. 고양특례시도 108만의 인구에 걸맞고 그런 역할에 대한 부분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시민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정책의 중심으로 두고 더 열심히 만들어갈 것을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고양상의 주요 활동 소개, 개회 및 내빈소개, 신년사, 축하떡 절단식 및 건배제의, 상호간 세배, 다과,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2023년 토끼의 해, 힘차게 뛰어오르자~”라는 슬로건처럼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신년인사회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