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민협력을 통한 공원관리로 녹색문화 활성화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민협력을 통한 공원관리로 녹색문화 활성화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12-08

▲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 개최


[뉴스줌=정진태기자] 평택시는 8일 배다리도서관에서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원 시민위원회는 시민의 자발적 봉사활동을 통하여 공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협력을 실천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인터넷 및 방문 접수, 이메일을 통하여 모집한 결과 배다리공원 52명, 학현공원 19명, 신장공원 11명 등 총 82명이 모집됐다.

이번 위촉식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과 함께 공원 시민위원회 운영계획 안내 및 평택시 공원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공원조성팀장의 발표 등 풍성한 시간을 가졌다.

정장선 시장은 “공원에 대한 관심어린 사랑으로 기꺼이 봉사하고자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신 위원님께 감사드린다”며, “평택시는 삶의 중요한 휴식공간인 공원이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다리공원 김태수 위원은 “평택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미력하나마 공원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고맙게 생각하고, 함께 참여하시는 위원님들과 100만 도시를 향해 달려가는 평택의 새로운 녹색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에 위촉된 공원 시민위원은 22년 12월 8일부터 23년 12월 7일까지 해당 공원 특색에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하게 되며, 공원과는 ▲3월 배다리공원 숲 해설 ▲6월 부락산 산림체험장 ▲10월 학현네트어드벤처 체험 등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봉사시간 인정 및 우수 봉사자에 대한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