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성서산업단지 화재현장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

성서산업단지 화재현장 일대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 실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13:47]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성서산업단지 화재현장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

성서산업단지 화재현장 일대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 실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12-08


[뉴스줌=정진태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2022년 12월 7일 새벽 1시경 성서산업단지의 한 제지공장에서 시작된 화재로 대구 전역에 비산된 분진에 대응하여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를 실시했다.

금일(12월 7일) 새벽 1시경 성서산업단지 내 종이 제조공장에서 시작된 화재가 확산하여 소방 당국은 대응 2단계 발령, 약 320여 명의 인력과 소방장비 110여 대를 투입하여 3시간여만에 큰 불길을 진화했다.

화재는 진정됐지만, 강한 바람과 함께 성서산업단지는 물론 대구 곳곳에 화재분진이 비산하여, 시민 피해가 발생했고, 대구소방본부 및 달서구청은 대구 전역에 걸친 분진 확산을 예상하여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성서산업단지 일대에 배차된 분진흡입차량을 2대에서 7대로 증량하여,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를 실시토록 했고, 또한 대구 전역에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작업 중인 분진흡입차량으로 시민 생활환경 복구지원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사고 예방은 물론, 도시 규모의 회피 불가능한 재난 및 재해에 대하여 기민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항상 진력을 다하겠다.”라고, 언급했으며, 또한 “시민 생활환경을 신속히 수복하여, 시민건강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뿌듯하다.”라는 의견을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