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前쌍방울그룹 회장,회계담당 도피 중 태국서 체포

검찰, 현지정부와 국내 송환 일정조율 예정

정진태 | 기사입력 2022/12/08 [06:20]

김성태前쌍방울그룹 회장,회계담당 도피 중 태국서 체포

검찰, 현지정부와 국내 송환 일정조율 예정

정진태 | 입력 : 2022-12-08

 

[뉴스줌=정진태기자] 2022년12월7일 각종 비리 의혹을 받고 있으면서 해외 도피 중인 쌍방울 그룹 김성태 전 회장의 '금고지기'로 알려진 인물이 태국에서 체포됐다. 7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쌍방울 그룹 재경총괄본부장 김모 씨가 최근 태국에서 붙잡혔다. 쌍방울 관련 각종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수원지검 형사6부(김영남 부장검사)는 태국 정부와 김씨의 국내 송환 일정을 조율할 예정이다.

김 전 회장과 친인척 관계로 알려진 김씨는 쌍방울 그룹의 자금 전반을 관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쌍방울의 횡령 및 배임 등 혐의로 검찰의 수사선상에 오른 김씨는 올해 5월 해외로 도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검찰은 인터폴에 김씨에 대한 적색 수배를 요청했고, 외교부를 통해 김씨의 여권을 무효화했다. 김씨는 태국에서 추방되는 절차를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김 전 회장의 최측근이자 쌍방울 그룹의 재무 흐름 전반을 속속들이 아는 김씨가 체포돼 검찰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수원지검은 쌍방울 그룹의 △자본시장법 위반 의혹 △미화 밀반출 의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을 수사 중이다.

김 전 회장은 검찰의 쌍방울 그룹 압수수색 개시 직전인 올해 5월 말 싱가포르로 출국해 7개월째 해외에서 도피 중이다. 검찰은 김 전 회장이 차명으로 보유한 수백억원 상당의 주식을 임의처분하지 못하게 동결하고 인터폴 적색 수배, 여권 무효화 조치 등 신병 확보를 위한 압박에 나선 상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