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7-01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


[뉴스줌=정진태기자] 중구의회는 7월 1일, 제9대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최초집회로 제303회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9대 중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7월 1일 제1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강후공 의원(국민의힘)이 의장으로, 정동준 의원(더불어민주당)은 부의장으로 각각 선출됐으며, 상임위원장은 운영총무위원장에 이종호 의원(국민의힘), 도시정책위원장에 한창한 의원(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이로써 제9대 중구의회 전반기를 운영할 의회 조직을 갖추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강후공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구민 가까이에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민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보다 성숙한 구민의 대의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힘을 합쳐 나가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으며, 정동준 부의장은 ‘우리 중구가 더욱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의장님과 동료 의원님들의 든든한 가교가 되어 부의장으로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중구의회는 7월 8일 개원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7월 12일부터 제304회 중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2022년도 구정주요업무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