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감일유치원, 하남시와 연계한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 실시

하남시와 연계한 ‘찾아가는 자연순환교육’을 통해 자원순환 문화 조성 및 실천확산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7-01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


[뉴스줌=정진태기자] 하남 감일유치원(원장 김농화)은 지난 22일 하남시와 연계하여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연순환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자연순환교육’은 하남시 자원순환과에서 여성자원순환전문가를 파견하여 유아들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하는 환경교육이다.

이번 환경교육은 감일유치원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자원순환 문화 조성 및 실천확산을 위해 자원순환의 중요성부터 재활용 분리배출의 필요성까지 이해하기 쉽게 진행되었다.

감일유치원에서는 자원순환교육을 바탕으로 ‘아나바다 알뜰시장’을 개최했다.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과 금액을 가정에서 선정하여 진행했으며 ‘아나바다 알뜰시장’활동을 통해 자원순환 실천 및 절약하는 생활 습관 형성을 도모했다. 또한, 알뜰시장의 수익금은 유아들과 협의한 결과 기부할 예정이다.

감일유치원 김농화 원장은“유아기 자연순환 교육은 환경문제 인식 및 실천에 바탕이 되므로 매우 중요하다”라며 “놀이 속에서 배우는 자연순환교육으로 자연순환에 대해 공감하고 필요성을 인식해 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 실천으로 나아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