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승호 의원, 부의장에 황주룡 의원 선출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구성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2:23]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승호 의원, 부의장에 황주룡 의원 선출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구성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7-01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


[뉴스줌=정진태기자]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3선의 김승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이, 부의장으로 초선인 황주룡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이 각각 선출됐다.

동두천시의회는 1일, 제9대 의회 개원 후 첫 회의인 제312회 임시회를 열고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여 의장단 구성을 마쳤다. 임시회에 앞서 시의원 7명은 현충탑 참배로 임기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이날 의장단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57조 제1항과 동두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무기명투표로 진행됐다.

먼저 실시된 의장 선거에서는 총 7표 중, 김승호 의원이 4표, 박인범 의원이 3표를 얻어 과반수를 얻은 김승호 의원이 당선됐다. 이어진 부의장 선거에서는 황주룡 의원이 4표를 얻어, 3표를 얻은 김재수 의원에 앞서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제9대 전반기 동두천시의회를 이끌게 된 김승호 의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첫째, 의회 위상을 더욱 높이고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할 것. 둘째, 집행부와의 관계는 물론 의회 내부에서도 소통과 협치를 실현할 것. 셋째, 실질적인 의회 인사권 독립과 의회 직원들의 처우 개선에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견제와 감시라는 기본 역할에 충실하면서 동두천이 더 발전하고 시민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제9대 의회 의정 구호 그대로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시민 감동 의정'을 펼치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한 동두천시의회는 오는 4일 오후 2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제9대 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