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성북구립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모의창업 도전할 청소년 모집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운영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5-26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 프로그램 ‘(주)장위의 세포들’ 참가자 모집


[뉴스줌=정진태기자] 서울특별시 성북구립 청소년시설인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 프로그램인 ‘(주)장위의 세포들’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장위의 세포들’은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사회적 가치와 모의 창업에 관심 있는 15~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적 경제교육, 사회적 기업 물품 체험, 사회적 경제조직 청년대표 멘토링, 창업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모의펀딩 등 다양한 활동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 사회참여와 창업에 대한 관심을 활성화 하고, 자신의 진로 및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시야를 넓히는 것에 목적을 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업과 나의 주된 가치를 비교한 후 유사점을 찾아 사회적 가치에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창업 제안서를 작성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펀딩을 통한 모의창업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게 된다.

‘(주)장위의 세포들’은 5~6월 중 정원 충족시까지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사회적 가치와 모의창업에 관심 있는 15~19세 청소년이라면 개인 뿐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팀 단위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