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테마공원 정상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재개장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5-25

 

농업테마공원


[뉴스줌=정진태기자] 이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이천농업테마공원 정상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하여 6월 1일(예정) 재개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천농업테마공원은 2020년 3월부터 코로나19 자가격리시설(18개소)로 지정 운영되었으며, 2022년 2월 가족안심숙소로 확대되었다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하여 2022년 4월 20일 자가격리시설 및 가족안심숙소 지정이 해제되었다.

시는 이천농업테마공원 정상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재개장 준비로 기존 코로나19 확진자 대상 자가격리시설로 이용되었던 이천농업테마공원 내․외부, 숙박시설 일괄 소독 및 환경을 정비하고 개장 전 시범운영 등을 통하여 일반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단장하여 시설 운영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상설체험 및 월별체험 프로그램 개발 운영, 이천쌀문화축제 시 쌀문화학교체험 추진을 통하여 체험객들에게 농업․농촌의 친근함을 느끼고 볼거리 제공 및 아이들의 교육적 기능을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천농업테마공원 재개장으로 시민들에게 농촌테마형 공원산책길, 숙박시설 및 국민여가캠핑장 등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하고 찾아오는 방문객 분들에게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