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국힘)의정부시장후보와김은혜도지사후보.원팀 공약1호발표

재산세 감면을통해 시민들의 세부담을 덜어드리겠다

정진태 | 기사입력 2022/05/11

김동근(국힘)의정부시장후보와김은혜도지사후보.원팀 공약1호발표

재산세 감면을통해 시민들의 세부담을 덜어드리겠다

정진태 | 입력 : 2022-05-11

 우측부터 김동근 의정부시장후보 와 김은혜 경기도지사후보


 [뉴스줌=정진태기자] 2022년5월11일 김동근(국힘)의정부시장후보는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 지사 후보와 함께 의정부시민의 재산세 부담을 감면하겠다며 경기도-의정부시 원팀 공약 1호를 발표했다.

 

김동근 후보는 '공시지가 3억 원 이하 1가구 1주택'을 보유한 의정부시민의 경우 재산세를 100% 감면할 것을 공약했다. 공약이 이행되면 과세표준 3억 원 이하(공시가 5억 원, 시가 86천만 원 선) 주택이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번 공약은 경기도 내 31개 시장, 군수 후보와 김은혜 후보가 재산세 감면 동의와 추후 부족액을 경기도에서 보전하겠다는 MOU를 체결한 만큼 의정부시의 재정문제에도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근 후보는 평생 벌어서 내집 한 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과도한 부담을 지우는 것은 문제가 있다. 우리 주변의 평범한 이웃들의 과중한 조세 부담을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김동근 후보는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자 길을 걸었고, 의정부 부시장과 수원시 부시장, 경기도행정2부지사를 역임했으며, 국무총리실에도 근무해 중앙정부,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모두 경험한 행정전문가다. 전문성과 현장성을 고루 갖췄다.

 

의정부공고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버밍험 대학교에서 지역개발학 석사와 아주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