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골조업체 조업중단 돌입 건설현장 비상

정진태 | 기사입력 2022/05/08 [05:16]

건설골조업체 조업중단 돌입 건설현장 비상

정진태 | 입력 : 2022-05-08

 


 [뉴스줌=정진태기자] 2022년5월7일 철근·콘크리트연합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연합회 소속 부울경 골조업체들은 관내 200여 건설현장에 대해 공사중단에 들어간다. 시공사에 원자잿값 상승에 따른 물가인상분을 공사비에 반영해줄 것을 요구했으나 상당수 업체들이 이에 대한 답변을 내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부울경 철콘연합회 관계자는 "관내 56개 시공사 가운데 23개 시공사만이 물가인상분 요구에 대한 답변을 했고, 나머지 절반한테는 어떤 입장도 듣지 못했다"며 "또 답변을 했을 지라도 두루뭉술한 태도로 일관하는 등 협상에 큰 의지가 없는 걸로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부울경 철콘연합회는 9일까지 사업장별로 상황을 보고 셧다운 지속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전국 철콘연합회는 지난 2월 100대 건설사에 원자재값 급등과 관련해 계약 금액 20% 인상을 요구했다. 협상이 지지부진하자 연합회는 지난 3월 20일 한 차례 셧다운에 돌입한 바 있다. 이후에도 호남·제주 철콘연합회가 지난달 20일 일제히 파업에 들어갔다 복귀하는 등 전국 건설현장에서 시공사와 골조업체 간 갈등이 지속하고 있다. 서울·경기·인천 철콘연합회 역시 오는 11일 대표자 회의에서 셧다운 등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