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22년 설 연휴동안 대가야를 배워보자

대가야박물관 새해맞이 이벤트 개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1/28 [10:28]

고령군, 2022년 설 연휴동안 대가야를 배워보자

대가야박물관 새해맞이 이벤트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1-28

대가야 학습 꾸러미


[뉴스줌=정진태기자] 고령군 대가야박물관은 1월 29일 토요일부터 2월 2일 수요일까지, 설 연휴 3일동안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새해맞이 [대가야 학습 꾸러미] 증정 이벤트를 개최한다.

[대가야 학습 꾸러미]는 대가야 건국신화를 알 수 있는 “학습 퍼즐”과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퀴즈를 통해 복습할 수 있는 “대가야 학습지”, 그리고 대가야박물관 방문기념 “수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가야박물관은 구석기시대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대가야와 고령 지역의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관련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상설전시실'과 “가까운 이웃, 창녕 비화가야”라는 주제로 창녕박물관과 공동기획특별전이 열리고 있는 '기획전시실'로 구성된 《대가야역사관》, 국내 최초로 확인된 최대 규모 순장 왕릉인 지산동 44호분의 내부를 그대로 재현해놓은 《대가야 왕릉전시관》, 그리고 가야금을 창제한 악성 우륵과 가야금과 관련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한 가야금 전문 테마 박물관인 《우륵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대가야박물관은 지난 10여년간 노후된 상설전시시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고 2,000여점이 넘는 대가야 및 고령 지역 출토 유물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문화관광해설사가 늘 상주하고 있어 대가야 및 고령에 대하여 상세한 해설을 받을 수 있고, 《어린이체험학습관》에서 대가야와 전통문화를 좀 더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가야박물관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관람시설 내 2m간격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체계를 준수하며 설 연휴를 맞아 대가야박물관을 방문하신 관람객을 환영할 계획이다. 참고로, 2월 1일 설날 당일은 대가야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이벤트는 가족과 함께 대가야박물관을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들이 신비의 고장 대가야 고령에 대하여 흥미롭게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며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대가야 고령에 대하여 알 수 있는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