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 위촉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1/28 [10:51]

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 위촉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1-28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 위촉


[뉴스줌=정진태기자] 영북면 행정복지센터는 27일 2층 회의실에서 영북면민의 안전관리와 취약계층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 위촉식 및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영북면장, 행복마을지킴이 8명, 행복마을사무원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받은 8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한 이번에 위촉된 운영위원은 주민자치위원, 자영업,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등 각계각층의 단체에 종사하는 분들로 구성했다.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는 지역밀착형 안전 순찰, 여성안심귀가 및 아동안심 등․하교 서비스, 취약주거지의 주거환경개선 활동 지원,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 지역주민 문화 활동 기획 및 지원 등 영북면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위촉식을 통해 선출된 명예소장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영북면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활동 거점 마련을 통한 주민자치와 복지 실현 방향성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재두 영북면장은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위원회를 통하여 주민자치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증진시키고 영북면 지역사회의 발전을 민․관이 함께 이끌어가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