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관내 업체, 설 명절 맞아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기탁

(주)파인텍, 가정방문봉사단에 백미 500포 후원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1-27

 

가정방문봉사단 백미 기부


[뉴스줌=정진태기자] 안양시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관내 업체들의 지역사회 나눔 문화 실천이 계속되고 있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파인텍 김희문 대표는 지난 25일 설을 앞두고 관내 모든 어르신들이 즐겁고 따뜻한 설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쌀 500포(10kg)를 기부해 어르신들의 쌀통을 가득 채워주고, 안양시 식사배달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희문 대표는 안양시자원봉사센터 가정방문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어머니에게 영향을 받아 2017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쌀 500포를 꾸준히 전달해오고 있으며,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같은 날 25일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안양지역협의회로부터 받은 이웃돕기 기부금 300만원을 '복지사계절'이라는 테마로 하여 아동, 노인 등 저소득층 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현준 협의회장은 “지역사회에서 자동차 정비 사업을 하고 있는데 소외계층과 함께 이웃사랑을 나누기 위해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추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석수2동에서는 앞서 20일 관내에 위치한 ㈜나눔건설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석수2동 더 좋은 이웃 만들기에 기탁하여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가구 등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계획이다.

이정학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각지대에 처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기탁의사를 밝혔다.

석수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5일 노루페인트, 삼영운수와 함께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돕기에 나섰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모은 성금으로 마련된 떡국떡 세트 50Box, 노루페인트 직원들이 끝전 모으기로 마련한 백미 10kg 10포, 삼영운수에서 기부한 안양사랑상품권 25만원으로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기부했다.

안양2동에서는 ㈜미미에서 지난 17일 새해를 맞아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부하고 싶다며 백미 50포(16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백미는 어려운 가정과 독거노인, 노인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후원을 진행한 조인주 대표이사는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중 친선협회는 25일 설을 맞이하여, ‘사랑나눔 봉사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약 15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는 설맞이 이웃돕기 물품전달식을 가졌다.

1996년 창립된 한·중 친선협회는 한·중 간 민간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설 및 추석 명절에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작년 설 명절에도 1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였고, 4월에는 예방접종센터에 생수를 전달하는 등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